2017년4월23일, 삼상11:6-11, “인생의 황금기를 만드는 사람”

세계적인 기업, 코카 콜라회사가 오랫동안 전성기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 그 회사만의 고유한 운영방침과 기술 때문입니다. 지도자의 탁월한 능력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생의 전성기와 신앙의 황금기를 만들어 가려면 무언가 남다른 면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오늘 본문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성경 본문의 말씀은 주인공을 통하여 우리가 어떻게 하면 황금기 인생을 만드는지를 보여주시는데 오늘 본문의 말씀을 살펴 보면 황금기 인생은 저절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임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황금기는 어떻게 만들어 갈 수 있습니까?

1.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꿀 때입니다.(7)

사울은 기름 부음을 받은 후에 암몬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공격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보통 때 같으면 사울은 겁을 먹고 도망갔을 갔겠지만 놀랍게도 그는 생각을 바꿉니다. 자기 백성을 스스로 구해야겠다. 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울이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백성들을 모으려고 강력한 지도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전쟁이 일어나자 도망가는데 앞장 서야 할 사람이 오히려 싸우려고 앞장서서 적과 맞서 싸우겠다는 겁니다. 소극적인 생각의 사람이 적극적인 생각의 사람으로 바뀌었습니다. 도망가고 싶은 부정적인 생각을 하던 사람이 적과 맞서 싸우려는 긍정적인 생각의 사람으로 바뀌어 버린 놀라운 변신입니다. 그래서 오늘 말씀 마지막을 보면 사울의 지도력으로 이스라엘이 대승을 합니다. 이 승리 후에 사울은 백성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이스라엘의 초대 왕이 되었습니다. 사울은 더 이상 양을 치는 목자가 아니라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 되었습니다. 시골 사람이 아니라 만인이 우러러 보는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괄시받는 가난한 집안의 자녀가 아니라 아버지와 형제들도 존경하는 한 나라의 임금이 되었습니다. 이쯤 되면 그의 인생은 황금기 인생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 황금기 인생은 언제 시작되었느냐 그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의 전환이 이뤄진 후부터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인생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때 긍정의 결과가 맺힙니다. 그러나 부정적으로 인생을 보면 불행만 찾아옵니다.

2.식어진 가슴에 열정의 불을 지필 때 입니다.(9)

오늘 본문에서 사울의 태도를 보면 여느 때와 같은 식어진 가슴이 아닙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소를 잡아서 각을 떠서 모든 이스라엘의 지역에 보내서 나를 따르지 아니하면 소와 같이 죽게 되리라고 경고했습니다. 한마디로 사울은 전쟁에서 반드시 이기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일치단결해야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여러분, 성공은 저절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우연히 주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을 위한 열정을 불꽃처럼 타오르게 하였습니다. 고난과 역경이 와도 휘어지기는 해도 부러지는 법이 없습니다. 성공을 위한 열정을 마음속에 불태우면 기회를 얻게 되어 결국 결실을 얻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자신을 향해서 긍정적으로 예언하는 동안 승리에 대한 열정이 불타오릅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우리 자신에 대해서 예언해야 합니다. 바로 그것이 열정입니다.

여러분, 우리 마음속에 열정을 품게 하시는 분이 하나님입니다. 열정을 주시는 분도 하나님이며 그 열정을 꽃피우도록 도우시는 분도 하나님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내게 열정을 주사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우리에게 임재하신 성령이 떠나지 않게 해야 합니다.(6)

오늘 말씀 6절을 보면 그의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그의 평범함이 열정으로 바뀌어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사울에게 성령이 임한 후에 그의 무기력한 생각이 긍정적이며 적극적으로 바뀌었고 그의 평범함에 열정이 충만해져서 결국 성령이 함께 하니 그는 가는 곳마다 전쟁에서 승리하였습니다.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무기력한 사람이 놀랍게 쓰임 받았는데 이렇게 축복으로 그의 인생이 변한 것은 자기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성령이 그에게 강력히 임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하나님의 생각 하나님의 마음이 그에게 임했기에 무기력이 강해졌고 소극적인 태도에 용기가 솟았고 나태함에 적극성이 임했고 두려움 담대함으로 변했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임재가 그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그는 황금기 인생을 만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성령이 함께 하실 때 황금기 인생은 유지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와 여러분에게 황금기 인생이 있습니다. 성령이 나와 함께 하시고 나를 인도하시는 한 내 인생은 성령의 이끌림을 받아 성령 충만 능력 충만한 삶이 지속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이 성령을 앞세워 황금기 인생을 누리길 원하십니다. 내 힘 내 지혜를 앞세우지 말고 성령의 힘으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그 분이 주시는 긍정의 마음, 열정의 마음을 앞세워 실패와 좌절의 삶을 제 2의 승리의 삶으로 도약하는 축복의 삶을 사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Page 1 of 11
Page 1 of 11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