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4월2일, 베후 1:1-11, 사순절에 묵상하는 십자가

 

사순절 마지막 절기에 십자가를 묵상 한다고 하는 것, 깊이 생각한다고 하는 것은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이 사순절의 아름다운 미덕 가운데 하나는 예수그리스도의 고난을 깊이 생각하며 동참하고자 하는 <묵상> 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시고 고난당하신 것을 외면하지 않고 깊이 묵상하며 생각한다는 것은 곧 예수님의 은혜를 잊지 않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한다고 하는 아름다운 희생과 헌신과 똑같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때대로 묵상은 신기한 능력을 가져다주는데 이 묵상이 결국은 <믿음> 이라는 신기한 능력으로 발전되고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사도 베드로는 이 베드로후서의 서신을 통해서 당시 흩어진 디아스포라 교회와 성도들에게 십자가의 묵상을 통해서 무엇을 교훈하고 무엇을 강조하기를 원하고 있을까요?

  1.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는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합니다. (1)

사람이 그 아무리 돈이 많아도 자신의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구약시대처럼 사람들이 짐승의 피를 그 아무리 많이 흘리게 한다고 해서 우리의 죄가 용서받을 수 없습니다. 죄인인 인간이 그 아무리 노력하고 힘쓴다고 해서 자신들의 죄가 용서받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권세가 있고 명예가 있다 한들 평생 동안 지은 죄를 어떻게 스스로 그 죄를 씻을 수가 있겠습니까? 그 어느 누구도 자신이 지은 죄로부터 자유 할 수 없으며 죄의 무거운 짐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십자가는 우리에게서 죄의 권세를 끊어버리는 능력이 있음을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3절의 말씀은그의 신기한 능력이라 표현했습니다. 죄를 용서하고 죄로부터 자유하게 하고 죄로부터 깨끗케 하는 신기한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며 죄의 권세를 깨트리고 이제부터 영원까지 죄로부터 자유 함을 누리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를 통해 새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3)

그리스도의 신기한 십자가의 피가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생명에 속한 모든 것을 주셨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흘리신 피가 우리의 생명을 영생으로 인도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럼으로 이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를 믿기만 하면 죽지 않고 영원히 사는 생명의 주인공이 됩니다. 이보다 놀랍고 신기한 일이 어디에 있을까요? 여기에 복음이 있고 여기에 축복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예수그리스도의 피를 의지하는 영혼은 죽지 않고 영원히 사는 생명을 얻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 생명으로 인도하는 신기한 능력인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피를 의지하십시오. 그 피를 믿음으로 우리의 가슴에 바르십시오. 이 세상 떠날 때 그 피가 증거가 되어 우리를 영생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이 성경의 약속, 예수 그리스도의 신기한 능력을 믿으십시오. 그 피로 인하여 영혼이 깨끗해지고 그 피로 인하여 영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이 고귀한 예수의 피를 의지하다가 마지막 날 영생의 문으로 들어가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는 우리를 경건으로 인도합니다. (3)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예수님을 닮는 것입니다. 주님의 마음을 닮아가고 주님의 모습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오직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경건은 무엇입니까? 경건은 하나님을 닮는 생활입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은 풀무에 연단한 금으로 믿음을 갈고 닦아 연마할 때 빛나는 것입니다. 예배도 경건에 이르는 연습의 일부분입니다. 그러면 언제까지 이 연습을 해야 할까요? 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해야 합니다. 날마다 거듭해야 합니다. 완전하고 흠이 없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면 계속 연습하고 계속 성장해야 합니다. 은혜와 진리에서 자라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르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을 바라보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주님을 바라보는 동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주님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바라보는 것은 사모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묵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주님의 얼굴, 성품, 생활을 닮으려면 주님을 사모해야 합니다. 주님의 얼굴을 닮으려면 주님의 마음을 배워야 합니다. 이제 사순절이 막바지 에 이르렀고 곧 종려주일과 고난 주간이 닥아 오는데 여러분들은 이 마지막 사순절 기간에 무엇을 묵상하시기 원하십니까? 무엇보다도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묵상하는 이 한 주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그 십자가 에서 흘리신

  1.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는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한다. (1)
  2.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를 통해 새 생명을 얻는다.(3)
  3.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는 우리를 경건으로 인도한다. (3)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의지하여 신기한 능력, 죄용서, 생명, 경건함의 능력을 덧입고 남은 생애 하나님의 축복 속에 사시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Page 1 of 11
Page 1 of 11

Leave a Reply